본문 바로가기
맛집찾아 삼만리

[서울맛집 #7 연남동] 일반 짜장면이 지겨워서 파리바게트 짜장면을 찾는다고 ? 조금 특별한 중식 <포가>는 어때?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1. 3. 8.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제 평가가 다른 사람들과의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으며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음료 및 음식은 직접 돈을 지불하고 먹었습니다. 절대 광고 아니며 광고를 받는다면 꼭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N년차 사회인입니다 ^.^

 

매주 월요일이면 모두가 기다리는 그 시간!

 

바로 

맛. 집. Time ! ! !

오늘 소개하는 곳은 연남동에 위치한 <포가>입니다.

(실은, 베키우동을 가고 싶었지만 휴업 중이었습니다 ㅜ.ㅜ)

 

 

연남동 - 포가

 


너, 그거 먹어봤어?
거기 어때?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고, 찾아다니는 제게 주변 지인들이 가끔 <포가> 후일담을 묻더라고요.

 

오늘은 날도 좀 풀리고 짜장면을 질려서(네가 감히...ㅡ ㅡ) 특색 있는 음식을 먹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포가를 향했지요.

 

012
웨이팅기, 외관, 내부 역시나 with 부끄러움에 재빨리 컷으루

과연 이미 알려진 음식점답게 웨이팅기가 이렇게 떡하니 문 앞을 지키고 있습니다. 다행히 대기팀이 1팀 밖에 없어 금방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어느 일행은 웨이팅기를 못 보고 긴 줄에 끝에서 대기하고만 있던데, 방문하시고 대기하게 된다면 꼭! 대기번호표를 받으세요)

 

01
메뉴판

포가의 메뉴판입니다. 화려한 조명이 감싸고 있지는 않더라도 심플한 것이 깔끔하죠? ㅎㅎ

 

주문하며 약간의 에피소드를 얘기하자면, 사장님께서 저희가 차돌짬봉(백)을 시키려니 '홍'이 더 맛있다며 말씀해주시더라고요 ㅋㅋ 이렇게 솔직하게 말씀하시니 저와 제 일행은 당황했습니다 ㅋㅋ

 

저와 일행은 산동식마늘쫑면, 차돌짬뽕(홍), 깐풍군만두를 시켰습니다.

 

깐풍군만두

 

012
깐풍군만두

  • 튀김옷을 입었지만, 얇아 만두피가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바삭'한 식감이 아닌 한 입을 베어 물면 '푸욱'하고 만두 속을 이가 파고들어가는데 놀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 일반 군만두와는 다른 달콤하고 약간 매운맛이 느껴집니다. 의외로 속 재료와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어요.

기본 찬과 함께 나온 깐풍군만두. 비주얼이 살살 녹지요 ~?

 

 

산동식마늘쫑면

01
산둥식마늘쫑면

 

  • 면의 온도 감이 너무 뜨겁지도 차지도 않고 적당한 온기가 있습니다.
  • 면 자체는 '쫀득하다'라고 표현하기보다는 음... 좀 들러붙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치 스파게티 면이 제대로 익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벽에 던졌을 때 '착'하고 붙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 면과 마늘쫑, 다진 고기를 같이 한 입에 먹으면 짭조름한 맛이 강렬하게 입안을 채워줍니다.  

제가 첫 방문했었을 때는 마늘쫑면이 되게 신선했지만, 역시나 재방문하면 처음 임팩트를 넘어서긴 쉽지 않더군요. 그래도 만족했습니다 ㅎㅎ

 

 

차돌짬뽕(홍)

0
차돌짬뽕(홍)

요것은 제가 먹지 않고 지인이 먹었습니다. 저는 그저 국물만 한 숟가락 떠먹어보고 면도 한 젓가락만 먹었기 때문에 ;; 비주얼만 확인해주세요.

 

이해해... 주실 거죠?

 

 

저희가 12시 즈음에 방문했는데 주방이 가장 바쁜 시간대라서 음식 간 시차가 조금 있더라고요. 이점만 빼면 그래도 만족했습니다(역시나, 주말 맛집의 점심시간은 주방장님에게는 힘든 시간일지도 모르겠군요)

 

 

포가에 대한 제 한줄평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매일 먹었던 짜장면이 질리다면, 오늘은 산둥식마늘쫑면을 먹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포가 위치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90-4 2층 (우) 03982

 

T I P

저는 매번 오픈할 때마다 찾아갔었는데 인터넷 위치 사진을 찾다가 보니 브레이크 타임이 있더군요. 이 시간은 피하고 방문하셔야겠죠?

 

수~일 브레이크 타임15:00 ~ 1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