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N연차 사회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한 간단 소개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앞으로 방향성이 담겨있어요. 저와 비슷한 뜻을 가진 분, 다른 방향을 가진 분, 공감하시는 분 모두 함께해요 ^.^

 

 

안녕하세요. N연차 사회인입니다.

 

아마, 처음 방문한 독자분들, 이웃분들이 궁금해하셨을 거 같아요. 그리고 빠르게 제 블로그가 무엇을 주제로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공지사항을 작성했습니다.

 

경제적 자유

 

최근, 부쩍이나 핫한 키워드로 부상했죠? 직장인, 사업가, 사회초년생 등 다수가 경제적 자유라면 '노동'에서 벗어나 본인의 삶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삶을 말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제가 바라는 경제적 자유란 '노동'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닌 제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데 경제적인 이유로 망설임을 없앨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바랍니다. (절대로 저와 다른 분들의 견해에 대해 부정하는 것이 아니에요 ~)

 

노동의 가치는 제 삶에 중요한 성장동력 중 하나이거든요. 직장에서의 소속감, 주어진 일에 대한 책임감뿐만 아니라 대인관계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에 저는 노동에서 벗어나는 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음... 그러면 경제적 자유라는 것과는 맞지가 않으려나요?ㅎㅎ

 

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영화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연출 공부를 하여 직접 영상도 제작해보고 고 싶고 여행하며 새로운 환경에서 낯선 문화를 체험해보고 싶고 고깃집을 운영해보고도 싶고... 꿈이 많고 그만큼 돈이 많이 필요하겠다고 생각하여 제2월급통장을 만드는데 관심을 갖게 됐어요.(너 하고 싶은 대로 다 해라 ~~ 이런 삶? ㅋㅋ)

 

 

왜 블로그를 선택했는가

블로그를 한다고 무조건 수익이 나는 것도 아니고, 사실 유튜브가 요즘에는 더 접근성이나 화제성이 좋을 텐데 블로그를 했을까요?

 

사실, 많은 자료를 서치하고 시작한 게 아니었습니다. 예전부터 블로그를 한 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게 첫째 이유입니다. 취미생활, 일상을 기록하고 제가 느낀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창구이자 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 과정을 기록할 수 있다니 너무 매력적이었지요. 취미가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단 점도 물론 메리트였습니다. ㅎㅎ

 

한 가지 더 있어요. 비대면으로 오프라인의 만남이 아니지만 온라인상으로 공통 관심사를 가진 이웃분들, 독자분들이 있다면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혼자만 노력하면 사실 너무 외롭잖아요... 힘들면 지치기도 하니까 쉽게 포기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거든요. 게다가 구독해주시는 분이 늘어날수록 제 글에 대한 책임감을 더 갖게 될 테니까요.

 

결국, 여러분과 제가 서로를 보완해주고 다독이며 영향을 미치는 ㅎㅎ 그런 영향력을 가진 블로그가 되고 싶었어요.

 

 

블로그 방향은?

크게 <성장일지><리뷰>로 생각하고 있어요

 

성장일지는      

현재는 재테크(주식, 부동산)에만 있지만 나중에는 포토샵이나 보컬 트레이닝 등 제가 취미로 배울 예정인(!?) 내용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여러 가지를 하려고 했는데, 이걸 전부 다 하려다 보니 한정된 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고 제가 버거워하더라고요 ;; 이건 조금씩 여유를 갖고 카테고리를 확장하겠습니다.

 

 

리뷰는      

맛집 소개, 책 소개를 하고 있지만, 나중에는 상품 소개와 게임 등 다양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끝이 없는 콘텐츠가 되겠네요 ㅎㅎ

 

최근 상품 리뷰는 뒷 광고 등 논란이 일었었는데... 저는 광고라면 항상 광고라고 밝히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양질의 리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사실... 리뷰라고 거창하게 말한 것뿐이지 간단한 감상이 주된 내용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 과정에서 저와 같은 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장통이 되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해요. 아픔을 딛고 함께 이겨나갔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