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그날의 이슈

이제는 토르 차례, 갓 오브 워5 라그나로크 관련 소식 알아보자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1. 9. 19.

며칠 전,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1 행사에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관련 소식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여정에는 어떤 신들이 죽을까요? 갓 오브 워 5 (가칭: 라그나로크)에 대한 게임 플레이 영상과 토르 관련 논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로 이번 라그나로크에서 토르의 이미지가 공개되며 많은 논란이 되고 있죠. 주목도가 높은 만큼 크게 이슈가 되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1 주요 소식 요약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1에서는 주목할 만한 몇가지 소식이 있었죠. 주요 게임에 대한 공개가 된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란투리스모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마블 스파이더맨2
-베놈 등장? 2023년 출시하나?
*마블 울버린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프로젝트 이브
-한국어가 들리다니... 감격

※ 이 글은 광고가 아닙니다. 유료 광고인 경우 꼭 표기하겠습니다.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는 어떤 내용?

(관련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o_3_ivnPDY)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게임플레이 영상

 

전작 갓 오브 워에서 아내의 유해를 최정상에 뿌리기 위한 여정이었습니다. 산 정상에서 크레토스는 벽화에서 충격적인 내용을 발견하죠. 아트레우스의 반전과 크레토스 신변에 관한 것이죠. 이번 작품에서는 부제로 <라그나로크>가 붙은 만큼 크레토스의 손에 북유럽 신들이 쓰러질 것 같습니다.

 

※ 라그나로크란?

라그나로크란 미래에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되는 일련의 사건을 말합니다. 거대한 전쟁이 일어나 신화 속 주요 등장인물들이 대부분 사망하고 자연재해가 닥치며 최종적으로 세계가 물에 잠겨 멸망합니다. 그 뒤 신세계가 물속에서 솟아나고 살아남은 신들이 재회하며 두 명의 인간 생존자가 다시 인간이 넘쳐나는 세상이 될 것이라고 한다. -출처: 위키백과- 

 

 

 

영상 속 내용을 살펴보면 아트레우스는 이제 늠름한 청년이 되었습니다. 사슴을 들쳐 메고 오는 모습이나 사슴을 타고 적을 물리치는 모습을 보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리고 크레토스 역시 새로운 기술로 적들을 쓰러뜨리죠. 더 놀라운 점은 스케일이 커진 만큼 적들의 종류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전작에서는 적들의 종류가 적어 색깔놀이를 한다고 비판받았죠.

 

스토리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 전작에서 전쟁의 신이 아닌 아버지로서 아들을 아끼는 크레토스의 모습으로 많은 호응을 받았죠. 이번에는 성장한 아트레우스가 자기 존재에 대한 의문을 갖고 적극적으로 라그나로크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프레이야는 자신의 아들을 죽인 크레토스를 어떤 방법으로 죽이려고 할지, 오딘이 숨겨왔던 티르의 존재가 밝혀지며 티르는 적일지 아군일지 등 흥미진진한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출시일

아직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출시일이 정식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2022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그나로크의 주적 토르는 배불뚝이 아저씨?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토르 이미지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토르 이미지

우리는 '강하다'는 것에 대해 어느 순간부터 근육이 탄탄한 모습의 적을 상상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토르 이미지는 마블의 토르가 아닌 동네 아저씨와 같은 친숙한 모습이어서 팬들 사이에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지방으로 덮여서 근육이 빛을 보지 못하는 지금의 토르 모습도 상당히 강할 것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이상으로 플레이스테이션 2021 쇼케이스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북유럽 신화를 휩쓰는 크레토스의 모습이 벌써부터 눈에서 떠나지 않네요. 그리고 뚱보 토르도 크레토스를 어떻게 대적할지 모션부터 하나하나 다 기대됩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