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상품 Review/책

[책소개 #1] 내가 코카콜라 주식을 사게 된 이유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1. 2. 23.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제 평가가 다른 사람들의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으며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도서는 제가 직접 구매하고 읽은 뒤 감상을 적은 것입니다. 절대 광고가 아니며 광고가 들어온 경우 꼭 표기하겠습니다.

 

Good Morning ~  독자분들 N년차 사회인입니다.

 

평소와 다른 영어로 인사를 드렸네요. 그 이유는? 

 

바로 제가 이번에 소개할 내용이 해외주식 관련 책으로 '해외'이니까 영어로 인사말을 건네봤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실소를 짓고 있고 저는 부끄러움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테고리에서 처음으로 추천하는 책은 제가 국내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된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책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히얼위고 ~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저자소개       

저자는 월스트레이트 트레이더로서 10여 년의 커리어를 쌓은 <뉴욕주민>입니다. <뉴욕주민>님은 현재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바쁜 와중에도 금융지식을 알려주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중입니다.(절대 제가 뉴옥주민님이 아니고 돈을 받지 않았어요;; 제게 큰 영향을 끼친 분이라서 그래요)

www.youtube.com/channel/UC3dYEYtdihZpsexdC9-qKDA

 

뉴욕주민

뉴욕 사는 어느 동네주민의 일상과 생각들 입니다 (주식 편향 주의) Musings and rambles of a New Yorker (with a bit of Wall Street bias) 비즈니스 문의: nyc.waterstreet@gmail.com

www.youtube.com

 

국내주식이 아닌 해외주식을 선택하게 한 책의 내용이 궁금하시죠? 제가 목록만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목록 간단소개   

프롤로그: 왜 미국 주식인가

 

CHAPTER 1: 비무장 상태로 미국 주식시장에 뛰어들지 마라

 

CHAPTER 2: 현실적인 미국 주식투자 전략

 

CHAPTER 3: 사례로 보는 미국 기업 공시의 모든 것

 

CHAPTER 4: 아는 만큼 보이는 재무제표, 보이는 만큼 커지는 투자수익

 

CHAPTER 5: 미국 주식 특수 상황별 체크리스트

 

CHAPTER 6: 시장과 시간이 검증한 포트폴리오 전략

 

각 챕터에는 내용에 맞는 소주제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미국 주식에 대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겠죠?

 

 

감상평       

주식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처음으로 선택한 게 해외주식이라는 데 많은 분들이 놀라실 거예요. 사실, 저도 해외주식부터 시작하는 게 맞는 건가?라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요.

 

하지만, 아예 백지인 상태라면 무엇을 하든 똑같을 테니 미국 주식을 먼저 해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서점에서 어떤 책을 살까 고민하다 현직'월스트리트 트레이더'의 저서라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책을 읽고 난 뒤, 제가 느낀 점은 '미국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에게 정말 친절한 책이구나!'입니다. 물론 초보 투자자에게만 그런 게 아니라 미국 주식을 시작하려는 투자자 전반에 걸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1. 미국 증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음.
  2. 공시자료의 중요성과 어떤 상황에서 무슨 자료를 봐야 하는지 알려줌
  3. 적합한 이미지와 상황에 대한 쉬운 예를 들어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낮은 눈높이에서 가르쳐줌.

출처: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이 책으로 미국 주식에 대해 모든 것을 배울 수는 없을 거예요. 그렇지만, 기초지식을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 미국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지, 그리고 공시자료가 왜 중요한지, 투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친절한 설명은 주린이인 저에게 좋은 공부가 됐습니다.

 

해외주식 그중에서도 미국 주식에 관심이 많다면 장바구니에 등록해두는 것은 어떨까요?

 

 

이만 N년차 사회인이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