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상품 Review/책

[책소개 #6] 부동산 경매 시작이 무섭다면? 부동산 경매 상식사전 추천 이유 2가지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1. 3. 24.

※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제 평가가 다른 사람들의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으며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도서는 제가 직접 구매하고 읽은 뒤 감상을 적은 것입니다. 절대 광고가 아니며 광고가 들어온 경우 꼭 표기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N연차 사회인입니다.

 

독자분들은 요새 주식에만 관심을 갖고 있나요? 부동산 금액 때문에 접근이 어려워 주식을 시작하고 계신 분들도 많지요? 그러면 <부동산 경매>에 대해 알아보는 건 어떨까요?

 

경매만도 벅찬데 부동산 관련이라니 겁이 나겠지만, 가볍게 책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부동산 경매 책을 추천드려요.

 

< 부동산 경매 상식사전 >

 

출처: 예스24

 

저자 소개      

책의 저자인 박영록 님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행정학석사를 전공했고 공인중개사(14회), 법률중개사(20기)로 주택 전월세 및 매매와 상가, 토지, 재개발, 재건축까지 풍부한 중개 경험을 가진 분이라고 해요. 이 책뿐만 아니라 <<부동산 상식사전>>, <<서울 경기 부동산 핵심지역 40>>의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합니다.

 

 

목차 소개     

책은 크게 5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챕터는 깊이 있는 정보보다는 초심자가 기초상식 수준으로 이해할 수 있게 쓰여있습니다.

 

  • 첫째 마당: 한눈에 보는 경매 절차 5단계
  • 둘째 마당: 알아두면 절대 손해 안 보는 경미 기초 상식
  • 셋째 마당: 경매 전문가 뺨치는 서류 해독 권리분석 완전정복!
  • 넷째 마당: 실전 경매 도전! 입찰가 쓰기부터 소유권 이전, 인도, 명도까지!
  • 다섯째 마당: 돈 되는 경매 물건 공략법

˙각 챕터의 구성만으로도 부동산 경매에 관해 개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고 생각되지요? 맞아요. 맞습니다 ㅎㅎ

 

감상평      

처음부터 전문적인 정보를 습득하려고 하면 사실 바쁘고 열심이 살고 있는 현대인은 지치기 쉬울 것입니다. 여기 제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어요.

 

너무 전문적이지 않은 친절한 설명서

부동산, 경매 게다가 법원!? 이 세가지 단어만으로도 어렵고 낯설게만 느껴지는데... 대체 공부는 언제 하냐고요!!

 

상식사전은 부동산 경매에 대해 독자를 완전한 이해를 목표로 하기보다는 "아~ 부동산 경매라는 게 이런 거구나"라는 느낌이에요. 그만큼 쉽고 친절한 설명과 너무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지는 않아요. 그래서 아쉬움 점도 있지만요.

 

 

부동산 경매에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내용을 다뤘음

정말로 군더더기 없이 부동산 경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콤팩트 하게 전달합니다. 이는 자연스레 부동산 경매에 빠져들기 쉬울 것 같더라고요. 왜냐고요? 부담이 없잖아요~

 

책이 두꺼우면 지레 겁부터 먹는 제게는 흥미를 돋우기에 충분하더라고요.

 

그러니 독자분들에게도 처음 관심을 갖는 데는 이 책이 좋겠다고 생각해요 ^.^

 

다들 책을 읽고 새로운 세계에 빠져봅시다 ㅎㅎ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