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상품 Review/책

수익형 블로그는 이제 끝? 리뷰요정 리남이 알려주는 월 천만원 버는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리뷰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1. 9. 22.

블로그로 돈 버는 시대는 지났을까? 수익형 블로그를 통해 매달 천만 원 이상 버는 리뷰 요정 리나의 이야기를 아시나요? 레드오션에서도 수익을 올리는 리남이 블로그 초보를 위한 마인드셋과 팁을 담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도서를 출판했습니다.

 

이제는 콘텐츠가 디지털 석유라 불리는 시대에서 블로그, 유튜브 부업을 많이들 꿈꿔왔습니다. 필자 역시 무자본 창업이 가능한 블로그에 관심이 있었고 그렇게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아직은 수익보다 배움의 과정이라 생각하지만, 리남처럼 소득이 좀 되는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죠. 사설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N년차 사회인 추천 요소
  • 초보자 눈높이에 맞춘 쉬운 언어와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수익형 블로그에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김
  • 수익이 나지 않아 조급해하는 초심자에게 필요한 마인드셋을 잘 얘기해줌.
N년차 사회인 비추천 요소
  • 블로그 수익과 관련한 모든 노하우가 공개되는게 아닌 블로그 수익의 원리, 최적화를 위한 과정을 소개하는 입문용 도서로서 블로그 초보 이상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음.
  • 책에 있는 내용을 다시 본인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첨부하니 책에서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느낌보다는 자신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생각이 들었음.

 

 

※ 이 글은 광고글이 아닙니다. 광고일 경우 꼭 유료광고임을 표기하겠습니다. 또한, 필자의 주관적인 견해가 들어가 있으니 구매 시 참고만 해주세요.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표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표지

왜 구매했는가?

부캐 전성시대임은 이제 어느 세대나 공감하고 있을 겁니다. 저 역시 직장에서 주는 월급만으로는 제가 하고 싶은 꿈, 목표를 이루기에 한계를 느껴 부수입을 찾았습니다. 그렇게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했고 수익형 블로그에서 성공한 사례를 찾다가 리뷰 요정 리남을 알게 됐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때는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라. 그 과정에서 제가 시도한 것과 경험을 통해 다음으로 발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신사임당 채널에서 리뷰 요정 이남의 인터뷰를 보고 과연 이 사람은 블로그에서 어느 정도 이미 성공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관련 유튜브 채널을 보며 블로그를 처음 개설했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죠. 이번에 책이 발매된다고 하여 책 속에는 또 어떤 유익한 내용이 있을지 기대가 됐습니다.

 

처음 리남님을 알게 된 시기와 책이 발간되는 사이에는 꽤 긴 텀이 있었기 때문에 그동안 저도 이것저것 부딪혀보고 시도해보며 저만의 데이터를 쌓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어떤 내용?

나는 자는 동안에도 책을 번다 책 내용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내용

 

책을 구매하는 모든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은 "나도 월 1천만 원 벌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방법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제가 느낀 것은 "적어도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이 정도는 해야 한다"입니다.

 

즉, 블로그 초보자 입장에서는 충분히 내용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며 어떻게 마인드셋을 해야 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블로그 생태계 관련한 용어, 주제 선정 등 방법을 알려주니까요. 하지만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며 시행착오를 겪은 경험자 분들에게는 결국 같은 전차책에서 파는 내용,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내용이라고 느낄 겁니다. 그렇기에 책의 서두에서 방법보다는 원리를 알려준다고 리남님도 스스로 말씀하셨던 거라고 생각해요.

 

책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초심자를 위한 마인드셋>과 <수익형 블로그를 구축하기 위한 공식>입니다. 그럼 왜 제가 처음 시작하는 블로거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느꼈을까요?

 

먼저, 마인드셋에 관한 내용입니다. 제가 특히 공감한 내용인데 모든 것을 완벽하게 시작하려는 완벽주의를 갖고 블로그를 하려고 한다면 결국 시작도 안 하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그런데 리뷰 요정 리남은 꼭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 말라고 이야기하며 시행착오를 거치며 발전하라고 말합니다. 블로그 주제 선정에 있어서도 많이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텐데 그 부담감에 포기하지 않도록 마인드셋을 시켜주는 것이죠.

 

공식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기존의 경쟁자가 철옹성처럼 지키고 있는 블로그 생태계에서 '나'라는 사람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기존 경쟁자와 경쟁하기 위해서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이지만, 네이버 로직에 노출되어 검색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등이 나오죠.

 

감상평:  수익형 블로그를 이제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하지만 어느 정도 노하우를 갖춘 분들은...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하나부터 열까지 정말 많은 관문을 거치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걸 뚫는 것도 많이 어렵죠. 저는 요령이 없어서 정말 깨달음이 늦은 편인데 아직도 원하는 수익이 나오기까지는 까마득합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리뷰 요정 이남의 수익형 블로그 초보자를 위한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블로그 부업으로 파이프라인을 만들려고 마음먹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분도 같이 블로그 수익이 월급만 해질 때까지 열심히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