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상품 Review/책

주식 공부?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원픽 지침서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3. 6. 3.

물가상승률에 비해 오르지 않는 월급. 답답한 마음에 주식 투자를 고민 중인가요? 주식 공부를 위한 책 [월가아재의 제2라운드 투자 수업]을 추천하겠습니다. 왜 책을 추천하는지 이유와 인상적이었던 책의 일부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위한 지침서라 감히 말하는 이유다양한 투자전략을 소개하며, 자신의 투자철학과 신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이라 망설이는 분이라면 글을 끝까지 읽고 책이 자신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지 알아보세요.

 

 

 

* 이 글은 광고가 아닙니다. 광고일 경우 유료광고임을 반드시 표기하겠습니다.

** 글쓴이의 주관이 반영된 글로 절대적인 기준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어떻게 투자할지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투자 지침서

글쓴이 : N년차 사회인  작성일 : 2023.05.31


월가아재 제2라운드 투자 수업 책표지
월가아재 제2라운드 투자 수업 책표지

어떻게 시장을 이길 수 있을까?

제 안에는 욕심이 있습니다. 돈을 벌고 싶은 욕심. 처음 투자를 시작했을 때는 조금 수익만 나도 좋았지만, 투자기간이 길어질수록 시장만큼의 수익을, 지금은 시장을 초과하는 수익을 바라게 됐습니다. 참 웃긴 것은 그 안에서 돈을 잃더라도 항상 초과수익만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돈이 불리는가 싶다가도 금방 손절하고 본전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저자는 투자에서 승리하는 세 가지 우위를 이야기합니다. 확률적 우위. 자금력 우위. 절제의 우위. 저는 확률적 우위에 관한 내용이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질문 하나 해보겠습니다.

내일 FED에서 금리를 인상할 확률이 63%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투자할 건가요?

저는 SQQQ와 같은 기술주를 매수할 것입니다. 최근 복잡한 주식시장의 인과관계가 비교적 단순해지며 FED의 금리인상은 증시에 악영향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FED는 금리를 동결하였고 시장이 상승했습니다. 63%를 믿고 투자한 저는 손실을 본 것입니다. 과반수가 넘는 것을 마치 100%라고 생각하고 투자했다가 큰 돈을 잃었습니다. 4번은 동결 혹은 인하할 수 있었는데도 말입니다.

 

10번 중 4번은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를 수 있다는 결과를 받아들이지 못했다면 저는 시장을 떠났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이 보여주듯 지금까지의 미장은 우상향 하며 성장을 이어오고 있었죠. 저는 투자를 하지 않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수익 기획까지 잃을 뻔했습니다.

 

SPY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주가 변화 차트
SPY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주가 변화 차트

추천이유

아마 주식 투자를 시작한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땀을 흘리며 열심히 번 돈을 피 같은 돈이라고 말하는데, 잃는다면 정말 속상합니다. 제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처음 투자를 한다면 무엇이 중요한지 설명하며 자신의 투자철학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주식 공부를 위한 책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리가 가져야 할 사고. 능력. 월가에서 직접 경험한 전문가의 지혜를 통해 고통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얻는 간접경험은 분명 자신의 투자로드에 길을 반듯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마치며

투자는 순간이 아닌 긴 여정입니다. 어떤 순간에는 큰 시련으로 다가올 수 있고 어느 순간에는 값진 보상이 있을 것입니다. 다만, 1%라도 확률을 우리 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부를 나의 편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긴 여정을 책을 읽으며 마음을 달래고 성장의 밑거름으로 삼도록 합시다. 한 유투버가 책 추천하는 영상을 마지막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유튜버: 미주은, 월가아재 2라운드 투자수업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