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찾아 삼만리

아산 죽순산장은 맛, 향, 양 3가지를 갖춘 충남 오리주물럭 맛집!

by 파대리의 비밀목록 2023. 5. 8.

매번 돼지고기, 소고기 먹는 게 지겹지는 않나요? 가끔 오리고기를 먹어보는 것은 어떠세요? 맛, 향, 양 3가지를 모두 갖춘 아산 죽순산장을 소개합니다. 쉽게 찾아가지 못하는 만큼 여행 갔다 지나는 길이라면 꼭 한 번 들려서 맛보세요.

 

오늘도 찾아가 오리주물럭을 직접 맛보았습니다. 죽순산장 메뉴, 가격 그리고 어떤 주문을 해야하는지 오리주물럭 맛집 리뷰 시작합니다.

 

 

*이 글은 광고글이 아닙니다. 협찬 및 광고일 경우 반드시 표기하겠습니다.

*맛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닙니다. 글쓴이의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되어 식사장소를 찾을 때 참고만 하세요.


오리주물럭 맛집 찾는다면? 아산의 죽순산장으로 가라

글쓴이: N년차 사회인 작성일: 2023.05.07


맛있는 음식.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인데 이왕이면 맛있는 게 낫죠? 저도 그렇습니다. 특히 집에서 해 먹기 힘든 요리를 찾아 먹는 걸 좋아합니다. 회사에서 회식이면 돼지고기를 먹고 집에서는 특별한 때 소고기를 먹습니다. 돼지와 소는 그래도 먹지만 오리고기는 많이 못 먹어봤습니다. 다른 분들도 저와 같지 않나요? 오늘 오리고기 제대로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집 소개합니다.

 

위 치 : 충남 아산시 음봉면 음봉면로 227

죽순산장 위치 표시한 사진
죽순산장 위치

맛있는 건 꼭 서울이라고 아쉬웠던 지방에 계신 분들. 오늘은 수도권에 위치한게 아닙니다. 대신 충남 외 분들은 찾아가는 게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있겠네요...

 

맛, 향, 양 모두를 충족시켜준 음식점

죽순산장 메뉴판
죽순산장 메뉴판

메뉴는 단순합니다. 주물럭과 로스. 많은 인원을 수용하고 접대하기 위한 단순한 메뉴 구성. 한 마리인데 가격이 이렇다고 하니 소고기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래 소개하는 사진을 참고하세요. 성인 남자 1명, 여자 2명이 함께 한 마리를 먹다가 배가 불러서 조금 남겼습니다.

 

넓은 내부 안을 가득 채운 오리고기 냄새

01

오리주물럭이 철판 위에 올라간 순간부터 지글거리는 소리는 식욕을 자극합니다. 빨갛게 양념된 고기는 혀에 닿으면 보이지 않았던 오리기름이 슬그머니 배어 나와 돼지고기나 소고기와는 다른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담백함. 고기의 담백함에 양념은 은근히 매콤하기까지 합니다.

 

오리주물럭을 맛있게 먹는 꿀팁 공개합니다. 상추 위헤 고기 한 점만 올려서 먹으면 주물럭의 맛을 제대로 못느낍니다. 한 쌈 안에 오리주물럭을 가득 채워 마늘과 파를 얹혀먹는 것입니다. 서로 다른 고기가 씹으면 씹을수록 입 안을 특유의 오리고기 맛으로 가득 채워줄 거예요. 지금도 생각하니 군침이 흘러나옵니다.

 

 

철판 위에 올린 게 고기의 전부가 아닙니다. 양이 너무 많아 한번에 구우면 타기 쉽고 금방 식어서 나눠서 구웠는데. 정말 양이 엄청나게 많아 고기만으로도 배가 불렀습니다. 성인 3명이서 먹는데 5만 5천 원은 혜자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죽순산장 오리주물럭을 철판 위에 굽는 영상

 

대체 어떻게 만든 걸까? 고기도 맛있는데 죽도 맛있네

양이 많아 밥을 시키지는 못했지만, 대신 죽을 맛보고 놀랐습니다. 고기만 먹으면 질릴 수 있는데, 죽도 함께 먹으니 주물럭의 양념도 중화되는 느낌입니다. 주물럭으로 입을 한 대 세게 맞았다면, 죽으로 멍이 든 부위를 바르는 느낌입니다. 양념된 고기의 맛과는 다르게 오리의 뼈를 이용해 오래 사골국을 끓인 것 같은 맛입니다.

 

 

마치며...

이번 맛집탐방에서는 아쉬움이 일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쉽게 오기 어렵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만일 아산을 지나는 길이라면 꼭 한 번 시간을 내서라도 먹어보는 것을 권합니다. 이상 N연차 사회인의 맛집탐방을 마치겠습니다. 돼지고기에 질렸다면 아산 죽순산장에서 오리주물럭으로 배를 채워보세요.

댓글